1,026 0 0 41 49 0 10년전 0

쉬운 이사야 큐티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으니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이사야서가 기록된 시기는 웃시야, 요담, 아하스, 히스기야 왕이 통치하던 시대로, 민족의 최전성기를 지나 역사의 내리막길로 치닫던 때다. 유다 백성은 안으로는 하나님의 뜻을 저버렸으며, 외세의 위협 앞에서 하나님보다는 이웃 나라를 의지했다. 민족의 최전성기를 지나 역사의 내리막길로 치닫던 시대, 공의와 사랑을 저버리고 종교적 제의에 몰두하며, 하나님보다 세상의 권세를 의지하던 유대 백성에게 선지자 이사야가 목숨을 걸고 전한 하나님의 마음은 무엇이었는가? 헛된 종교 행위에 빠진 줄도 모르고 복 받기를 기대하던 이들에게 내리는 통렬한 경고..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으니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이사야서가 기록된 시기는 웃시야, 요담, 아하스, 히스기야 왕이 통치하던 시대로, 민족의 최전성기를 지나 역사의 내리막길로 치닫던 때다. 유다 백성은 안으로는 하나님의 뜻을 저버렸으며, 외세의 위협 앞에서 하나님보다는 이웃 나라를 의지했다.

민족의 최전성기를 지나 역사의 내리막길로 치닫던 시대, 공의와 사랑을 저버리고 종교적 제의에 몰두하며, 하나님보다 세상의 권세를 의지하던 유대 백성에게 선지자 이사야가 목숨을 걸고 전한 하나님의 마음은 무엇이었는가?

헛된 종교 행위에 빠진 줄도 모르고 복 받기를 기대하던 이들에게 내리는 통렬한 경고, 그리고 비견할 수 없는 궁극적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욕망과 두려움, 율법주의와 기복신앙 사이를 불안하게 오가는 오늘의 크리스천에게 광활한 자유, 펄떡이는 생명, 풍성한 삶을 선사하는 옛 선지자의 음성을 듣는다!
주은총목사는 경희대학교에서 법학석사를 마친 후,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그녀는 또한 여성으로는 드물게 맨 몸으로 전주 꿈이 있는 교회를 개척하여, 도전과 모험의 길을 걷고 있다. 그녀의 이야기는 CBS <새롭게 하소서>에 방송이 되었으며, 저서로는 <아, 행복한 사람아>(쿰란), <딸아, 너의 결혼은 지금 행복하니?> (쿰란), <주의 영광을 보리라-여관방 203호에 세워진 교회>(누가출판사)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